1. 조건문 - if~else문
조건에 따라서 참 또는 거짓인 조건이 갈라져서 실행 됨
ex) if (su % 2 == 0) {
System.out.println(su + "은 짝수입니다.");
} else {// 홀수
System.out.println(su + "은 홀수입니다.");
}
2. 조건문 - switch~case문
다중 if문의 속도가 느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온 조건문
ex) switch (su % 2) {
case 0:
System.out.println(su + "은 짝수입니다.");
break;
case 1:
System.out.println(su + "은 홀수입니다.");
break;
}
3. 반복문 - while문
반복횟수를 기억하는 변수가 있고, 조건이 참이면 반복 수행함
처음 조건이 거짓일 경우 한 번도 수행할 수 없음
ex) int i=1;
while(i<=5) {
System.out.println("while구문 연습"+i);
i++;
}
4. 반복문 - do~while문
처음 조건이 거짓이어도 한 번은 수행함
ex) int i =1;
do {
System.out.println("while 구문 연습"+i);
i++;
} while(i<=5);
5. 반목문 - for문
반복할 횟수가 정해져 있는 경우 많이 사용하는 반복문
ex) for(int i=1;i<=5;i++) {
System.out.println("반복할 for문 연습"+i);
}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- 추상화 (0) | 2019.07.12 |
---|---|
[Java] 탈출문 - break, continue (0) | 2019.07.11 |
[Java] 연산자(Operator) (0) | 2019.07.10 |
[Java] 변수(Variable) (0) | 2019.07.09 |
[Java] 자바 (Java Programming Language) (0) | 2019.07.08 |